[정리 및 통계] 2017년 디즈니 흥행 차트

안녕하세요,



우즈마카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7년, 디즈니 영화들이 세계적으로 얼마나 흥행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2017년 개봉작들의 흥행 순위를 알아보려고 해요!






(출처 : http://www.boxofficemojo.com/yearly/chart/?view2=worldwide&yr=2017&p=.htm)



2017년 기준, 월드와이드 흥행 순위를 보여주는 표에요!



노란 색으로 표시된 영화는, 2018년인 현재에도 개봉 중인 작품들이에요!




가독성을 위해 1위부터 30위까지 끊었어요 :)



그러면, 월드와이드 30중 디즈니 사의 영화가 어디에, 몇 개 위치해있는지 알아볼까요?







2017 역대 흥행 1위로는, 미녀와 야수의 실사 영화가 12억 6300만 달러로 1위입니다!



10억달러를 넘기는 게 우리나라로 치면 천만 관객 돌파 같은, 흥행의 척도라고 보는데요,



이번에는 디즈니가 미녀와 야수 실사 영화로 10억 달러 클럽 영화를 또 하나 만들었네요!








얼마 전 개봉한 스타워즈가 10억 달러를 순식간에 넘기면서, 2017년 10억 달러 영화에 또 하나 이름을 올렸네요!



현재 진행형인 영화이므로, 얼마나 더 흥행할 지는 아직 누구도 알 수 없는 상황이니



앞으로 스타워즈의 행보를 더 기대해 볼 만 하겠네요!!






세번째 디즈니 영화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


8억 6천만 달러로 2017 흥행 7위에 이름을 올렸네요 :)






다음은 토르 : 라그나로크가 근소한 차이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바로 아래, 


흥행 8위에 이름을 올렸어요!








그 다음은 캐리비안의 해적 새로운 시리즈, 


캐리비안의 해적 : 죽은 자는 말이 없다  가 7억 9천만 달러로 2017 흥행 10위에 이름을 올렸네요!






다음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는 코코가 5억 4천만 달러로 16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아직 우리나라, 일본, 유럽 등지에서는 개봉을 안 한 상황이기에 (스타워즈 열풍을 피한 후 개봉할 예정이에요!)



앞으로 얼마나 더 흥행할 지 기대되는 작품이에요!



참고로 우리나라에서는 1월 11일에 개봉합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픽사의 비운의 작품... 카3가 3억 8천만 달러로 22위에 올랐어요!



픽사의 존 라세터가 자동차광이기에 카 시리즈는 아마 끊이지 않고 나올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존 라세터의 행보가 여러 스캔들로 인해 불분명한 상태여서,




카 시리즈가 앞으로 더 나올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가 확실치 않은 상황이네요..









이렇게 2017년을 뒤돌아보며, 더 재미있는 포스팅들로 여러분들에게 재미있는 정보를 가져다드리도록 할게요!




지금까지 우즈마카파였습니다 :)

더보기

댓글,

Oozmakappa

디즈니를 사랑하시는 모든 여러분들을 위한 정보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