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픽사 소식] 존 라세터의 자리, 피트 닥터와 제니퍼 리가 맡는다.

안녕하세요, 우즈마카파입니다.



제가 이전에, 픽사 및 디즈니 툰 스튜디오의 수장이자,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도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디즈니의 중심 축인, '존 라세터' 의 성추행 관련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2018/02/01 - [디즈니 소식] - [픽사 소식] '존 라세터'의 거취에 관해



이 글에서 밝힌 바로는,


존 라세터는 아마 다시 복직하기 힘들 것이며, 피트 닥터가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고 이야기했는데요.




제가 잠시 블로그활동을 쉬고 있는 동안,



6월 19일자로 존 라세터의 자리를



픽사의 수장 자리로는 피트 닥터가,


디즈니 쪽의 일은 제니퍼 리가 맡기로 오피셜하게 기사가 났습니다.





(사진 및 기사 출처 : https://www.cartoonbrew.com/business/breaking-jennifer-lee-pete-docter-will-succeed-john-lasseter-as-creative-heads-of-disney-and-pixar-160644.html)



다음은 기사 번역 내용 전문입니다.





-----------------------------------------------------------------------------------


월트 디즈니 컴퍼니는 오늘 제니퍼 리와 피트 닥터가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창작자로 존 라세터를 각각 승계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두 사람 모두 그 역할을 수행하는 주요 후보자로 널리 간주되어 왔으며 Docter는 지난 11 월 초부터 운영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asseter는 신체적, 성적으로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힌 것으로 소문이 퍼져 나가, 결국 6개월의 안식년 끝에 이번 달 초 사임이 결정되었습니다.

(하지만 Lasseter는 2018 년 말까지 월트 디즈니 회사 신분으로 있을 것입니다.)


우리에게 '겨울 왕국' 으로 잘 알려진 제니퍼 리가 디즈니 컴퍼니에서 존 라세터의 빈 자리를 대신할 것으로 확정되었습니다.

2011년, 주먹왕 랄프에서 작가로 참여할 때부터, 그녀의 성장은 눈부셨습니다.


최근 그녀는 스테이지 쇼 Frozen : Broadway Musical과 vfx-heavy Disney 실사 영화 '시간의 주름'의 시나리오를 썼으며, 

현재 디즈니의 후속작으로 잘 알려진 겨울왕국 2와 주먹왕 랄프 2의 감독으로서 활동 중입니다. 



Pixar에서 28 년 동안 근무한 피트 닥터는 픽사 스튜디오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담당 임원 직을 맡을 것입니다.

그 스튜디오의 가장 성공적인 영화를 제작하고 감독하는 것 외에도, 그는 스튜디오의 '브레인 트러스트' 멤버이며, 회사의 모든 작품에 대해 창의적인 의견을 제시할 것입니다.


디즈니는 오늘 제니퍼 리와 피트 닥터가 각각의 영화와 관련된 프로젝트를 독창적으로 감독하고,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의 Alan Horn 의장에게 내용을 직접 보고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짐 모리스 (Jim Morris) 사장과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앤드류 밀스타인 (Andrew Millstein) 사장은 

월트 디즈니 사장과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에드 캐틀몰 (Ed Catmull)에게 계속해서보고 할 예정입니다.


"Jennifer Lee와 Pete Docter는 내가 영원히 함께 일한 즐거움을 가진 가장 재능있는 영화 제작자이자 스토리 텔러 중 두 명입니다."라고 Horn은 성명서에서 밝혔습니다. 


"업, 인사이드 아웃 및 몬스터 주식회사의 뒤를 이은 천재 창조력은 처음부터 Pixar의 필수 요소였으며 업계 최고의 성공의 큰 부분입니다. 

Jenn은 경계를 넘은 Frozen에 대한 대담한 비전을 제시하면서 Disney Animation에 새롭고 흥미로운 시각을 주입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들 각각은이 유명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독특한 정신, 문화 및 가치를 구체화하고 있으며, 우리를 미래로 인도 할 수있게 합니다. 우리는 이를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제니퍼 리는 성명서에서 


"나는 이 기회에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월트 디즈니 컴퍼니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전합니다. 

애니메이션은 세계에서 가장 협업적인 예술 형식이며, 우리가 미래를 내다 보는 동료 영화 제작자, 예술가 및 혁신가들의 파트너십과 함께합니다. 

우리가 가진 놀라운 재능을 지원하고, 새로운 목소리를 찾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가 어린 시절 사랑한 영화이자 내 딸이 사랑스럽게 성장한 영화인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영화는, 마술적이고 시대를 초월하며 마음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지금 이 95 년동안의 유산을 이어가고, 성장시킬 수 있는 영화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피트 닥터는 자신의 성명서에서 


"나는 이 역할을 맡게되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일은 내가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Pixar의 영화 제작은 28 년 전, 여기에서 시작한 이래로 나의 만성적인 강박 관념이었습니다. 

저는 행운의 인재들과 함께 행운을 함께하며, 함께 최신 기술을 사용하여 전 세계의 관객을 놀라게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전하는 새로운 방향으로 애니메이션을 계속 추진할 것입니다."


--------------------------------------------------------------------------------





제니퍼 리와 피트 닥터가 디즈니와 픽사의 새로운 혁신을 불러 일으킬지 궁금해집니다.


새로운 두 인재의 작품을 응원합니다!




이상 우즈마카파였습니다. :)

더보기

댓글,

Oozmakappa

디즈니를 사랑하시는 모든 여러분들을 위한 정보 제공처